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작성일
2021-01-14 10:32:59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실
조회수 :
17
전화번호 :
055-650-5933
주관부서 :
안전총괄과
담당자 :
김종혁
  • 표창 수여사진(1.14).jpeg(2.6 MB)

표창 수여사진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수상

- 공사 특성을 고려한 민방위대 운용으로 신속 효율적인 민방위 태세 확립 -

 통영시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2020년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평가에서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이하 한국가스공사)가‘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에서 수상한 장관표창은 2020년 민방위 업무발전에 기여한 지자체 및 기관·민간업체 중 우수업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공급을 통한 국민 편익을 제공하는 주요 국가기반시설 특성을 고려한 직장 민방위대 편성, 교육훈련, 시설장비 관리 등의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천재지변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한 대응조직(중앙조정실, 경비상황실, 자체 소방대 24시간 운영),  장비(구조장비 등), 차량(소방차 등)을 보유하여 회사는 물론 지역사회 재난 시 인명구조 활동에 효율적인 태세를 갖춘 노력을 인정 받은 것이다.

 또한 관할 유관기관과 군부대와의 합동 테러대응 종합훈련 및 해양오염에 대비한 해양오염방제훈련실시를 통하여 국가비상사태 뿐만 아니라 각종 자연재난에서도  신속한 위기대처능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하여 변경 실시한 사이버 민방위 교육 이수율 100% 달성 등 민방위 사태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함양 및 역량을 제고하였다.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관계자는 “국가중요시설 및 기반시설 특성상 안전은 늘 최우선 과제이므로 평소에도 직장 민방위 대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비상대비태세 확립과 각종 재난에 적극 대비하여 지역주민들이 늘 안심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민방위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통영시청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tongyeong.go.kr/01174/03544.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실 홍보행정팀 (☎ 055-650-3212)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