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만족하는 통합 종합민원실 운영

야간 여권 발급

서비스 개요

  • 직장인,근로자, 맞벌이 부부 등 근무 시간 내 여권발급을 받기 어려운 민원인을 위한 편의도모
  • 운영시간 : 연중(매주 월요일 18:00~20:00)
  • 대상업무 : 여권발급신청, 교부, 상담, 안내 등
  • 신청창구 : 시청 종합민원실 6번 창구

신청절차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

  • 구비서류 : 여권용 사진 1매, 신분증, 구여권(유효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등
  • 수수료 : 단수여권 - 2만원, 복수여권 - 성인(10년) 5만원(26면), 5만3천원(58면)

※ 미성년자(5년) 8세 미만 3만원(26면), 3만3천원(58면), 만 8세이상 4만 2천원(26면), 4만5천원(58면)

업무담당자 및 연락처 안내

민원지적과 민원팀 055-650-4815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발급 통합 행정서비스

서비스 개요

  • 여권발급 신청시 국제운전면허증 접수 및 교부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 편의 도모
  • 운영기간 : 연중
  • 발급기간 : 약2주 소요
  • 신청창구 : 시청 종합민원실 6번 창구

신청절차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

구비서류 : 신청서,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8,500원 현금만 가능)

업무담당자 및 연락처 안내

민원지적과 민원팀055-650-4815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동시 통합 행정서비스

서비스 개요

  • 혼인신고 시 전입신고 접수를 대행해 줌으로써 민원 접수절차 간소화
  • 민원인 1회 방문으로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동시처리로 민원 편의 도모

신청절차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

  1. 민원인
    • 혼인신고
    • 전입신고
  2. 시청
    • 혼인신고 처리
    • 전입신고서 FAX 송부(읍‧면‧동)
      ※원본 별송
  3. 읍·면·동
    • 전입신고 처리

업무담당자 및 연락처 안내

민원지적과 민원팀055-650-4814

안심상속 통합 행정서비스

서비스 개요

사망신고 이후 상속인의 사망자 재산처분 등 각종 재산조회를 한 번의 통합신청으로 처리함으로써 고객만족도 제고
(단, 통합처리는 금융거래, 국세, 지방세, 토지, 자동차, 국민·공무원·사립학교교직원·군인연금에 대한 조회만 가능하므로 그 밖의 재산에 대해서는 별도로 확인해야 함)

신청절차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

사망일이 속한 달의 말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가능 사망신고 후 별도 신청시 신청인은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1. 신청 접수처
    • 방문 신청 : 전국 시·군·구청,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
      (사망신고 : 전국 시·군·구청, 전국 읍면사무소,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
    • 인터넷 신청 : 정부24(www.gov.kr)
  2. 조회 대상자
    • 방문 신청 : 사망자(실종선고자 포함), 피후견인(피성년·피한정후견인)
    • 인터넷 신청 : 사망자(실종선고자 포함)
  3. 신청 자격
    • 방문 신청 : 신분증 제출 및 통합신청서 작성
      제1순위 상속인
      제2순위 상속인(제1순위가 없을 경우)
      제3순위 상속인(제1·2순위가 없을 경우)
      대습상속인(민법 제1001조)
      실종선고자의 상속인
    • 인터넷 신청 : 공동인증서로 접속, 통합신청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제1순위 상속인
      제2순위 상속인(제1순위가 없을 경우)
  4. 신청 확인
    • 방문 신청 : 접수증 수령 후 안내문 확인
    • 인터넷 신청 : (필요시) 접수증 출력 가능
      ※통합처리 취소·변경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5일 이내에 접수처의 업무종료 시까지만 가능
  5. 결과 확인
    • 7~20일 이내
    • (금융·국세·국민연금) 문자(SMS)확인 후 개별 홈페이지에서 신청인이 확인
      (공무원·사립학교교직원·군인연금 건설근로자퇴직연금) 문자(SMS) 확인
      (토지·지방세) 우편·문자(SMS)·방문수령 中 선택확인
      (자동차) 방문 신청시 즉시 확인(문서·구술 中 선택) / 인터넷 신청시 우편·문자(SMS)·방문수령 中 선택확인

업무담당자 및 연락처 안내

  • 총괄담당 : 민원지적과 가족관계등록팀 055-650-4825
  • 시 및 읍·면·동 안심상속통합서비스 접수담당

행복출산 통합 행정서비스

서비스 개요

"출생신고와 동시에 양육수당, 출산가구전기료경감·출산지원금 등 출산 관련 수혜적 서비스를 한 번의 통합신청으로 처리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제고

※ 2017.11.30. 「행복출산 온라인 서비스」 (정부24) 시행 ※ 2018.12.21. 「행복출산 통합 서비스」 결과조회 서비스 시행 ※ 2019.1.1. 「행복출산 통합 서비스」 지자체서비스 목록 변경

신청절차 및 업무처리 절차 안내

전국공통: 양육수당, 출산가구 전기료 경감, 저소득층 해산급여지원, 여성장애인출산비용지원, 다자녀 공공요금(전기요금,도시가스요금)경감 등
통영시 자체 서비스 : 셋째이후 아동보육료, 셋째이후 출산장려금, 산후조리비지원(월평균소득50%이하가구), 유축기 무료대여(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보건소에 사전문의 055-650-6147), 도셋째이후 자녀 출산 장려금, 출산 축하선물 마더박스
※도셋째이후 자녀 출산 장려금, 축하선물 마더박스 : 2019.1.1.시행
※필수정보 : 통장계좌번호(예금주 등), 전기요금 고지서상의 고객명·고객번호

  1. 신청 접수처
    • 방문신청 :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
      (출생신고 : 전국 시·군·구청, 전국 읍면사무소,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
    • 온라인신청 : 정부 24 (www.gov.kr)
  2. 신청자격
    • 방문신청 :
      • 출산자 본인(산모), 출산자의 배우자
      • 출생신고 당일 신청시 : 신분증 제출
      • 출생신고 후 별도 신청시 : 신분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 (대리인 자격) 출산자의 직계가족(출산자의 친부모 또는 시부모)
      • 출생신고 당일 신청시 : 대리인의 신분증 및 출산자(산모)의 신분증 사본 제출
      • 출생신고 후 별도 신청시 : 대리인의 신분증, 출산자(산모)의 신분증 사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 온라인신청 :
      • 출산자 본인 또는 배우자
      • 공동인증서 본인인증
      • (구비서류) 가족관계증명서 교부 신청 및 수수료 결제
  3. 결과통보
    • 처리부서(기관)에서 신청인의 자격 등 확인
    • 처리후 결과 통보(SMS)
    • 온라인 결과 조회(정부24) ※ 2018.12.21.이후 접수건에 한함 (회원가입 불필요)

업무담당자 및 연락처 안내

  • 총괄담당 : 민원지적과 가족관계등록팀 055-650-4825
  • 읍·면·동 행복출산통합서비스 접수담당

담당자
민원지적과 민원팀 (☎ 055-650-4815)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이 문자채팅 관광안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임
관광공사 웹쳇으로 상담하시려면 버튼을 클릭하세요.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카카오톡으로 상담하시려면 버튼을 클릭하세요. 라인으로 상담하시려면 버튼을 클릭하세요. 페이스북으로 상담하시려면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clos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