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 내용은 본문 참조

전경하고 사랑하는 통영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통영시장 김동진입니다.

유래 없는 이른 폭서로 인해 건강이 염려되는 요즘입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시고 시정에 많은 협조와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우리 시는 최근 '오고 싶어 하는 도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도시', 루지와 케이블카를 비롯한 '즐길거리가 많은 도시'로 인식되어 관광의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하지만 늘 양지와 음지가 있듯 이로 인해 교통정체 등 주민들은 생활에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5월 징검다리 연휴기간 동안 하루에 약 4만대의 차량이 통영에 유입됨에 따라 통영시내 전체가 주차장화 되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 시의 대표적 축제인 한산대첩축제(2017.8.11.~8.15.)와 추석 명절(2017.9.30.~10.9.)에도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득이 이런 호소문을 드리는 바입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성공적인 축제와 편안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부득이 자율적 차량 2부제(짝수일 : 차량등록번호 끝자리 숫자 짝수차량 운행, 홀수일 : 끝자리 숫자 홀수차량 운행)를 실시하고자 하오니 적극적인 동참을 바랍니다.

협소한 도로와 주차시설의 부족으로 불편이 많은 줄 압니다만 환경적 재정적 여건으로 인해 당장 시설확충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점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차량 2부제 시행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7월

통영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