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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이란?

      • 행정서비스헌장은 모든 시민을 최상의 고객으로 모시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한 것으로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무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이행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과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를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시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추진경과

우리 시에서는 1999년 7월 1일 공무원친절헌장 등 3개의 헌장을 시작으로 2000년 10월 25일 세무행정서비스헌장을 포함한 9개의 헌장을 추가 제정하여 총 12개의 개별헌장을 운영해 왔으나 이들 헌장의 내용이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등 헌장의 취지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2005년 12월 27일에 12개의 개별헌장을 1개의 헌장으로 통합하고 그 이행기준을 분야별로 구체화, 계량화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간결하게 정리하여 새로이 제정 공표 하였습니다.

우리 통영시 공무원은 이번에 새로이 제정 공표한 헌장을 성실하게 이행하여 고객인 시민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민제일주의 봉사 행정을 실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제공받으신 행정서비스가 불편하거나 불만 사항이 있으면 행정서비스헌장의 각 분야별 이행기준에 표시된 연락처로 신고하시거나 통영시 행정과 시정담당(☎055-650-4036)으로 연락해 주시면 개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우리 통영시 공무원 모두는 고객인 시민에게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최대한의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이 시정의 주인임을 인식하고 정책의 결정·집행·환류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는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정확하고 빠르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보화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전자민원을 적극 실현하겠습니다.
      • 시정 서비스에 대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잘못되거나 지연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즉각 시정하고 이에 맞는 보상제도를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으로「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담당자 : 행정과 정용건  • 전화번호 :055) 650-4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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